OECD대한민국 정책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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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문서는 시민과 기업들을 정부와 가까워지게 만들기 위한 전자정부 전략에 대한 권고사항을 제시하고 있다. 이 문서는 공공 거버넌스 위원회(Public Governance Committee, PGC)가 작성하였다. 시민, 기업, 그리고 정부와 새로운 기술(클라우드 컴퓨팅, 소셜 미디어, 모바일 기술)의 안정적인 통합은 공적, 사적, 그리고 사회적 영역을 넘어서 정부를 개방하고 새로운 형태의 대중 참여와 관계를 유도한다. 이러한 새로운 디지털 환경은 복잡한 과제들에 대응하기 위한 더욱 일관되고 통합된 해결책을 제공하도록 관련 이해관계자(예: 시민, 기업, 그리고 NGO)들에게 능동적으로 정치적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도록 하고, 공적서비스의 설계에 협력하게 하고, 서비스 전달 시에 참여할 수 있게 해주는 보다 협력적이고 참여적인 관계를 형성할 기회를 창출한다. 디지털을 통한 참여와 서비스 생산은 사람들의 정부와의 관계에 대한 기대치를 변화시킨다. 그 결과로, 정부가 시민과 기업들의 요구를 예측하는 방식(시민중심 접근법)에서 시민과 기업이 직접 스스로의 요구를 결정하고 정부와의 파트너십에서 그러한 요구에 대하여 얘기하는 방식(시민주도 접근법)으로의 전환을 위해 새로운 공공 거버넌스 접근법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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